이사장 인사말

  • 이사장 장용성

  • 우리 재단은 금융시장의
    견실한 펀드 투자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
    2006년에 설립되었습니다.

   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고령화가 진전되는 가운데 저금리 기조가 심화되면서 금융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. 그러나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공모 펀드만 3,000여 개가 있는 등 금융투자상품은 나날이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반면 불분명하거나 왜곡된 정보가 넘쳐나, 일반 투자자들이 합리적인 선택을 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것이 현실입니다.

    이에 우리 재단은 일반 투자자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교육 교재와 금융회사 · 금융상품에 대한 실효성 있는 비교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일반 투자자의 금융 의사결정을 돕고 있습니다.

    아울러 고령화와 금융 IT의 발전으로 인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보이스 피싱 등 금융사기 피해예방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“투자자 보호”라는 시대적 사명에 적극 부응하고 있습니다.

    이와 함께 우리 재단은 투자자가 중심이 되는 금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금융 제도의 조사 · 연구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. 일반 투자자가 안심하고 쉽게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야 금융시장이 견실하게 성장하고 국민 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다고 굳건히 믿기 때문입니다.

   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라며, 앞으로도 우리 재단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.
    감사합니다.